정신 건강

정신 건강이란 무엇입니까?

정신 건강은 너무 광범위하고 너무 많은 요소와 연구 분야를 포함하므로 간단하고 명확하며 간결한 정의를 내리기가 어렵습니다. 세계보건기구(WHO)의 정의에 따르면 정신건강은 개인이 자신의 능력을 깨닫고 일상적인 삶의 스트레스에 대처할 수 있으며 생산적으로 일할 수 있고 자신의 커뮤니티” [1]. 여기에는 우리가 생각하고 느끼고 행동하는 방식에 영향을 미치는 정서적, 심리적, 사회적 웰빙이 포함됩니다. 종종 같은 의미로 사용되지만 정신 건강이 좋지 않은 것과 정신 질환이 있는 것은 동의어가 아닙니다. 따라서 정신 질환 진단을 받지 않은 사람은 정신 건강이 좋지 않을 수 있지만 진단을 받은 사람은 신체적, 심리적, 사회적 웰빙 기간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1]. 다시 말해, 정신 건강은 상태나 질병의 유무에 관한 것이 아니라 개인의 웰빙 상태에 기여하는 모든 것입니다.

 

정신 건강의 개념은 어떻게 시작되었습니까?

정신 건강과 의학 분야의 개념은 1948년 WHO와 세계 정신 건강 연맹(WFMH)이 설립된 20세기 중반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비교적 최근의 기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전에 이 분야와 관련된 연구는 매우 활발했습니다. 희귀하고 고립되어 있으며, 전문 위원회나 협회에 의해 확립된 기반이나 치료 프로토콜이 없습니다[2], [3]. 정신위생(Mental Hygiene)이라는 용어가 사용되었지만 의학분야를 넘어 1908년 아돌프 마이어(Adolf Meyer)와 클리포드 비어스(Clifford Beers)가 <A mind that 세 곳의 정신 병원에서 시간을 보낸 후 Beers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책인 [4] 자신을 발견했습니다. 그 순간부터 정신 위생은 사회와 전문가들 사이에서 더 중요한 존재가 되기 시작하여 해당 분야에서 협회와 위원회를 만들 필요성에 대한 더 큰 인식을 장려하고 정신 건강의 개념과 규율의 통합으로 절정에 이르렀습니다. WFMH와 같은 이를 전문으로 하는 국제 협회.

 

숫자로 설명하는 정신 건강의 현재 현실:

– 정신 건강 장애의 유병률은 어느 정도입니까?

유럽의 정신 건강의 현실을 반영하여 행동 및 개선 계획을 수립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WHO 지원 프로젝트인 Headway2023에 따르면, 오늘날 유럽에서는 6명 중 1명 이상이 정신 건강 문제의 영향을 받고 4명 중 1명이 정신 건강 문제의 영향을 받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전 세계 사람들은 일생 동안 정신 또는 신경 장애의 영향을 받을 것입니다[5], [6]. 이 수치는 정신 건강 문제가 특히 신체적 장애와 비교할 때 실질적이고 체계적으로 과소 보고되기 때문에 인지된 사례에 의해 주어진 것입니다. 정신 건강 문제는 유럽 인구의 장애에 기여하는 요인의 15%를 차지하는 근골격 질환에 이어 유럽의 비전염성 질병 중 2위를 차지합니다. 불안과 우울 장애가 가장 흔합니다(인구 100,000명당 각각 5,529건 및 4,367건)(그림 1). 이 데이터는 유럽에서 정신 장애와 관련된 3.7%의 사망률로 해석되며, 자살은 70세 미만 인구의 6번째 주요 사망 원인이고 20세 미만 인구의 4번째 사망 원인이며 평균 12명이 자살합니다. 2019년 인구 10만 명당 [6].

그림 1. 2019년 유럽의 정신 건강 장애 유병률. 반영된 값은 인구 100,000명당입니다. 출처: Headway2023.

-정신 건강과 전염병

WHO에 따르면, 정신 건강 문제는 대유행 시작 이후 증가했으며 주로 높은 수준의 불안과 스트레스와 관련이 있습니다[7]. 대유행과 관련된 사회적 고립, 전염에 대한 두려움, 불확실성, 만성 스트레스 및 경제적 어려움은 우울증 장애의 발병 또는 고양 및 자살률 증가에 기여했을 수 있는 주요 요인입니다[6], [8]. 예를 들어, 스페인에서는 이러한 데이터가 놀랍습니다. 2020년 동안 하루에 거의 11명의 자살이 비정상적인 사망의 주요 원인이 되었으며 기록이 있는 해(1906년) 이후 국가에서 가장 많은 사례가 발생한 해가 되었습니다[8]- [10].

 

-정신 건강 지출

정신 질환의 총 비용은 유럽 연합에서 GDP의 4% 이상(6천억 유로 이상)으로 추산됩니다[11].

 

정신 건강의 중요성

신체적 건강과 정신적 건강 모두 전체 건강에 똑같이 중요한 요소입니다. 또한 여러 연구에서 알 수 있듯이 둘 다 서로 영향을 미칩니다. 정신 건강이 좋지 않으면 심각한 신체적 건강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신체적 상태, 특히 만성적 상태는 심각한 정신 건강 문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우울증 환자와 당뇨병, 심장병 및 뇌졸중 소인 간의 관계가 그 예입니다[12]. 요컨대 우리는 웰빙의 중요성을 잘 알려진 표현인 mens sana in corpore sano로 요약할 수 있으며, 웰빙을 유지하고 충만한 삶을 영위하기 위해 정신적 육체적 건강의 균형을 유지하는 것의 중요성을 일깨워줍니다[13 ], [14]. 좋은 정신적, 육체적 건강을 유지하면 다른 많은 이점 중에서 스트레스를 줄임으로써 복잡한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더욱 놀라운 능력을 갖게 되고, 더 나은 자아상과 자신감을 갖게 되어 잠재력을 최대한 개발하고, 건강한 사회적 관계를 개선하고, 생산성과 궁극적으로 더 높은 삶의 질[11].

 

정신 건강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요소.

정신 건강은 한 가지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환경적, 사회적, 생물학적, 심리적 요인의 결과입니다[15]. 여기에는 사회경제적 배경, 불리한 어린 시절 및 사회적 경험, 만성 건강 상태, 유전적 소인, 가족력 및 식이, 신체 활동 및 약물 남용을 포함한 생활 방식이 포함됩니다[6], [11], [16].

 

발각

정신 건강이 좋지 않다는 증거가 있으면 종종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마찬가지로, 감정을 다룰 때 무엇이 ​​정상이고 무엇이 아닌지 아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정신 건강과 웰빙에 대한 자기 관리를 수행하고, 개선을 위해 노력하거나 외부의 도움을 요청하고 전문 치료사에게 가서 도움을 받을 필요가 있는 시기를 감지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그러기 위해 필요한 도구. 정신 건강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해야 할 필요성을 경고하는 몇 가지 징후가 있습니다[15].

  • 식사와 수면의 불균형.
  • 무력감과 좌절감.
  • 사회적 고립.
  • 무관심과 계속되는 무자비함.
  • 지속적인 피로.
  • 사회적 관계에 영향을 미치는 갑작스러운 기분 변화.
  • 반복되는 부정적인 생각.
  • 일상적인 작업을 수행할 수 없습니다.

방지 – mens sana in corpore sano

정신 건강과 육체 건강은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으며 이들 사이의 균형은 건강을 유지하고 충만한 삶을 누리는 데 이상적입니다. 정신 건강을 증진하기 위한 다양한 형태의 자기 관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 긍정적인 태도를 유지하려고 노력합니다. 예를 들어, 부정적인 감정을 가정하고 전달하고 극복합니다.
  • 사회적 관계를 유지하고 돌본다.
  • 부정적인 감정과 관련된 작업이나 상황에서 벗어나기 위해 “아니오”라고 말하는 법을 배웁니다.
  • 어려운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 이완 및 명상 기술(마음챙김)을 연습하십시오. 이러한 활동은 호흡을 이완하고 근육 긴장과 혈압을 낮추며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신체 건강을 돌보십시오:
    • 적절한 휴식을 취하십시오.
    • 건강한 식단을 섭취하세요.
    • 규칙적으로 운동을하다.

 

다른 한편으로, 기관은 다양한 활동을 통해 사회적 수준에서 정신 건강을 개선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모든 수준에서 괴롭힘에 대한 통제 강화 등 [5], [6], [17]-[19].

 

정신 건강과 유전학

정신 건강에서 유전적 요인의 역할은 다소 부차적입니다. 특정 유전적 변이를 일부 장애와 연관시키는 연구의 수가 최근 몇 년 동안 증가했지만 유전과 정신 건강이 구성하는 복잡성과 폭으로 인해 유전과 정신 건강 사이의 관계를 심층적으로 이해하기에는 아직 이르다. 현재 유전학을 통해서만 우리의 정신분열증과 같은 특정 정신 장애의 발병 위험을 예측할 수 있습니다  건강 검진. 정신 건강 문제를 감지하는 데 있어 유전자 검사의 역할은 매우 제한적이지만 간접적으로 우리 몸을 개인의 웰빙 수준을 높이고 좋은 정신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의 영양학스포츠 테스트, 전문 전문가의 도움과 함께 우리의 유전적 프로필을 기반으로 우리의 상태에 맞는 균형 잡힌 건강한 식단과 운동 루틴을 지능적으로 구성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한편,  , 피부 테스트 우리는 우리 피부의 특성을 알고 개인화 된 뷰티 트리트먼트를 수행하여 얼굴 루틴에 적응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약물유전학 검사에는 치료가 필요한 경우 어떤 것이 가장 적합한지 알기 위해 특정 정신 장애의 치료에 중점을 둔 약물이 포함됩니다.

 

서지

[1]      World Health Organization, “Mental health: strengthening our response.” https://www.who.int/news-room/fact-sheets/detail/mental-health-strengthening-our-response (accessed Jan. 04, 2022).

[2]      World Health Organization, “WHO and Mental Health 1949-1961,” in WHO Chronicle, Geneva, 1962.

[3]      J. M. Bertolote, “The roots of the concept of mental health,” World Psychiatry, vol. 7, no. 2, p. 113, 2008, doi: 10.1002/J.2051-5545.2008.TB00172.X.

[4]      B. Clifford Whittingham, A mind that found itself. New York: Doubleday, Draw & Co, 1908.

[5]      “Brain Health.” https://www.angelinipharma.es/areas-terapeuticas/brain-health/ (accessed Jan. 05, 2022).

[6]      “Headway 2023.” https://www.angelinipharma.com/our-responsibility/projects/headway-2023/ (accessed Jan. 05, 2022).

[7]      J. Green, J. Huberty, M. Puzia, and C. Stecher, “The mediating effect of meditation and physical activity behaviors on the associations of COVID-19 related worry, attention to news, and stress with mental health in mobile app users in the United States: Cross-sectional survey.,” undefined, vol. 8, no. 4, Apr. 2021, doi: 10.2196/28479.

[8]      “España registra en 2020 el mayor número de suicidios desde que hay datos.” https://gacetamedica.com/profesion/espana-registra-en-2020-el-mayor-numero-de-suicidios-desde-que-hay-datos/ (accessed Jan. 04, 2022).

[9]      Confederación Salud Mental España, “Salud mental y COVID-19: Un año de pandemia,” Madrid, 2021.

[10]    Confederación Salud Mental España, “‘La salud mental de la población española cae en picado y debajo no hay red.’” https://consaludmental.org/sala-prensa/salud-menta-poblacion-espanola-cae-en-picado-pandemia/ (accessed Jan. 04, 2022).

[11]    “Mental health | Salud pública.” https://ec.europa.eu/health/non_communicable_diseases/mental_health_es (accessed Jan. 05, 2022).

[12]    B. MD, “Chronic Illness and Mental Health: Recognizing and Treating Depression,” 2015.

[13]    K. M. Scott et al., “Mental–physical co-morbidity and its relationship with disability: results from the World Mental Health Surveys,” Psychological Medicine, vol. 39, no. 1, pp. 33–43, Jan. 2009, doi: 10.1017/S0033291708003188.

[14]    M. Eastwood, “The Relation between Physical and Mental Illness,” The Relation between Physical and Mental Illness, Dec. 1975, doi: 10.3138/9781442631700/HTML.

[15]    “Mental Health: MedlinePlus.” https://medlineplus.gov/mentalhealth.html (accessed Jan. 04, 2022).

[16]    S. L. Dawson, S. R. Dash, and F. N. Jacka, “The Importance of Diet and Gut Health to the Treatment and Prevention of Mental Disorders,” International review of neurobiology, vol. 131, pp. 325–346, 2016, doi: 10.1016/BS.IRN.2016.08.009.

[17]    M. Knapp, D. McDaid, E. Mossialos, and G. Thornicroft, “Salud mental en Europa: políticas y práctica – Líneas futuras en salud mental,” in Observatorio Europeo de Políticas y Sistemas Sanitarios, Open University Press, 2007.

[18]    World Health Organization, Prevention of Mental Disorders – Effective Interventions and Policy Options Summary Report. Geneva, 2004.

[19]    “Rutinas de autocuidado para llevar bien la cuarentena | ANEFP.” https://anefp.org/es/blog/rutinas-de-autocuidado-para-llevar-bien-la-cuarentena (accessed Jan. 07, 2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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